메뉴 바로가기

  • GBRS 예약
  • GBRS 통학버스안내

FAQ

  • 통학버스예약시스템을 사용하려면 별도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 ?
    • 통학버스예약시스템은 별도 회원가입없이 사용이 가능하며, 로그인은 강동대학교 통합로그인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버스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?
    • 통학버스예약시스템에 학생계정으로 접속한 다음 ""버스예약"" 메뉴를 통해 당일 출발 차량에 대한 출발시간과 좌석예약이 가능합니다. 구매한 패스권에 해당하는 이용노선에 대하여, 한번은 반드시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. (수정 불가)
  • 내일 출발할 버스에 대한 예약이 가능한가요?
    • 당일 하교하는 출발 차량에 대해서만 오전 12시부터 예약가능합니다.
  • 버스 출발시간과 좌석을 변경하고 싶습니다.
    • 버스 출발 10분전까지 하루 1회에 한하여 버스 출발 시간이나 좌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버스예약 후 출발시간에 버스에 그냥 타면 되나요?
    • 반드시 차량 출발 시간 10분전부터 터미널에 설치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예약 확인 및 패스권 접촉(승차 처리) 후 지정된 죄석에 앉아야 합니다. 패스권을 접촉하지 않고 승차할 경우, 예약과 승차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.
  • 예약시 노선은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나요?
    • 구매한 패스권의 선택 노선에 대해서만 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.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다른 노선의 예약은 불가능합니다.
  • 거주지 이전(이사)로 노선 변경을 해야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버스 노선 변경은 구매한 패스권을 버스회사에서 환불(잔여기간 이용료)하고 타 노선의 패스권을 구매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. 단, 학과행사 등 일시적인 노선 변경은 학생처에 문의 바랍니다.
  • 탑승처리는 언제 하는 건가요?
    • 예약확인 및 탑승처리는 예약한 차량이 출발하기 10분전부터 가능합니다. 출발 시간이 지난 후에는 탑승처리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
  • 버스승차 후 좌석을 바꿔 앉아도 되나요?
    • 않됩니다. 반드시 예약한 지정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. 차량출발 전에 버스기사가 승차자리스트(출발시간/차량번호/좌석번호/승차자성명)를 출력하여 좌석별 승차 상태를 확인한 다음에 차량이 출발하니 주의 바랍니다.
  • 등교시에도 버스 예약이 가능한가요?
    • 통학버스예약시스템은 하교 차량에만 적용됩니다.
  • 패스권이 없을 때도 예약을 할 수 있나요?
    • 패스권을 집에 두고 오거나, 분실 했을시에도 학번으로 결제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 예약은 가능합니다. 다만 패스권으로 승차처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꼭 관리자에게 본인 확인 후 수동으로 승차처리를 해야 합니다. 승차처리를 하지 않을시에는 예약이 자동 취소 됩니다.
  • 예약은 하루에 몇번 까지 가능 한가요?
    • 버스 예약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. 예약 후 승차하지 않아 자동취소된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추가 예약이 가능합니다. (승차처리 하지 않은 경우) 승차처리를 한 경우에는 버스회사 관리자를 통해 수동으로 예약해야 합니다.
  • 스마트폰으로 버스 예약을 하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통학버스예약시스템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합니다. 키오스크 단말기나 GBRS 메인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셔서 접속하시면 버스예약이 가능합니다. 즐겨찾기 추가나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 접속 버튼을 만들고 ID/PW 저장기능을 설정해 두면 더욱 편리합니다. ID/PW 저장은 한 학기 동안 유효합니다.
  • 버스예약 후 개인사유로 버스를 못탔습니다. 어떻게 해야 되나요?
    • 버스 출발전까지 승차를 하지 않을 경우,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. 승차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추가 예약이 가능합니다. 승차처리를 한 경우에는 버스회사 관리자에게 별도로 수동 예약을 신청해야 합니다.
  • 일일권 이용자는 버스예약을 어떻게 하나요?
    • 일일권 이용자는 버스예약시스템을 직접 접속하여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. 터미널 창구에서 일일권 구매 후 버스회사 관리자를 통해 버스 예약 및 승차 처리 바랍니다.
  • 교직원들은 버스를 어떻게 이용하나요?
    • 버스회사 관리자를 통해 승차를 희망하는 노선과 승차시간을 알려주시면 수동으로 등록해 드리며, 승차처리 없이 탑승이 가능합니다.